금융시장이 보다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이 생겨나고 모바일 환경으로 인해 전용상품들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제2금융권과 대부업체 등도 보다 다양해지고 있고 크라우딩펀드나 p2p대출도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소외받던 중금리 시장도 활발해져 가고 있습니다. 중금리대출은 제2금융권인 시중은행의 대출 보다는 금리가 다소 높지만, 제2금융권이나 대부업체의 고금리대출보다는 훨씬 저금리인 대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등급 4등급에서 신용7등급의 사람들을 위해 중금리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신용자들을 위한 중금리가 대세!

과거에는 신용등급이 5등급에서 신용 6등급, 7등급대출은 신용등급에 비해 금리가 높은 대출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중금리 시장이 보다 활발해지면서 신용평점이 중간치인 사람들은 높은 금리대출을 보다 나은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용 1등급이라면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당연히 유리합니다. 또, 신용9등급 정도에 위치되어 있다면 대출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서민들의 위한 햇살론등의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고금리 대출에서 중금리대출로 환승하라!

고금리의 덫에 빠져 허덕이고 있는 중신용자라면 중금리대출로 갈아타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래야 더 낮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연체 등이 없다면 현재 자신의 조건을 정확히 파악하여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 대출로 갈아타고 하나로 통합하면, 나중에 더 좋은 조건이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신용대출은 어떨까?

저축은행에도 좋은 중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지원상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햇살론이나 바꿔드림론, 사잇돌대출도 좋은 예입니다. 이러한 대출을 활용하면 금리가 좋기 때문에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민대출의 경우 신용등급 4등급에서 7등급사이의 중신용자들이 대상입니다. 연 10% 이하의 금리를 적용하기 때문에 중신용자들이시라면 잘 확인해보고 좋은 대출 이루시길 바랍니다.